티스토리 뷰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우리 소리, 판소리


우리 소리임에도 낯설고 생소한 판소리. 즐겨 듣고 찾아 가지도 않는 판소리를 왜 배워야 할까?


현대인이 판소리를 배움으로써 얻는 효과를 생각하면 안 배울 수가 없다. 남녀노소 외국인, 한국인 모두 꼭 판소리를 배워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


숨고의 판소리 레슨 한아름 고수는 판소리를 배우면서 얻을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한다.



1. 호흡이 길어지고, 폐활량이 좋아진다.


소리를 길게 내고 짧게 내고, 우렁차야 하고 끊임없이 줄줄 외쳐야 하는 판소리. 명창이나 소리꾼의 공연을 보자면 말이 끝도 없이 이어져 요즘 유행하는 힙합의 랩핑과도 비슷하다고 느껴질 정도다.


판소리를 꾸준히 배우면 호흡이 자연스레 길어지고, 폐활량이 좋아진다. 답답한 공기를 들이마쉬며 사는 현대 도시인에게 딱 맞는 취미다.




2. 정신이 맑고 건강해진다.


판소리에는 인의예지신 모두 다 담겨있다. 우리 인생의 내용이 담겨있고, 권선징악, 풍자, 해학 등 다양한 삶의 이면을 다룬다. 


옛 조상부터 다루던 삶의 교훈이 담긴 노랫말을 배우다 보면 절로 예의범절을 갖추게 되고, 맑은 마음을 닦을 수 있다고 한다.




3. 기억력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다.


악보 없이 긴 노래를 불러야 하는 판소리는 기억력 향상에 아주 좋다.


판소리가 통성으로 지르는 창법이다 보니 스트레스를 받을 때 판소리를 통해 풀 수 있다. 


직장과 사회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판소리를 배우며 소리 한대목 크게 한 번 지르고 나면 그렇게 시원할 수가 없다고 한다.



숨고로 판소리 레슨 고수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찾아보기!



숨고에서 간단한 판소리 레슨 요청서만 작성하면, 전국 128명의 판소리 레슨 고수들이 확인하고 견적서를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판소리 레슨과 해당 지역을 선택 후 요청하면 최대 48시간 내 5명의 고수에게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지금 숨고에는 128명의 판소리 레슨 고수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판소리 레슨 지금 신청하기



혹시 판소리 고수라면 숨고를 통해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찾아보세요!


> 판소리 레슨 고수 가입하기


> 판소리 레슨 한아름 고수님 만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