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단순한 음악 연주 능력을 넘어서

왜 우리가 기타를 배워야 할까?


우리가 미처 몰랐던 기타의 긍정적인 효과, 성인 직장인이 기타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자




1. 손가락이 유연해지고 뇌 신호가 활성화 된다.


성인이 악기를 취미로 배우는 다양하다. 하지만 단 한가지 강력한 장점을 꼽자면 뇌 건강에 아주 도움이 된다. 


기타는 손가락 움직임이 까다로운 악기다. 악보를 읽고 음을 예상해서 손가락으로 기타 현을 꼬고 팅겨 소리를 내야 한다. 


기타류 악기는 무엇보다 치매예방에 탁월하고 끊임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두뇌활동에 아주 도움이 된다.




2. 솔로 악기로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다.


피아노는 혼자 해도 들고 다닐 수 없고, 다른 악기는 들고 다녀도 혼자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기타처럼 대중적인 솔로 악기가 어디 있을까. 기타는 한 개로 충분하다. 배워서 언제든 들고 다니며 멋지게 연주를 뽐낼 수 있다. 


또한, 노래를 함께 부를 수 있어, 혼자 할 수 있는 최고의 악기 중 하나다.




3. 성인/아마추어 밴드 활동, 연주 등 생산적인 취미가 될 수 있다.


밴드 구성에 있어 기타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밴드 연주의 핵심이다. 


만약 사회생활을 하는 직장인이라면 아마추어/직장인/성인 밴드에 합류할 수 있다. 


건전하고 생산적인 취미활동을 통해 사회생활을 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4. 배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기타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악기 중 하나다. 또한, 연주 기법이 다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길이 많다. 


코드 악보도 많이 나와있어 다른 어떤 악기보다 다양한 연주를 할 수 있다. 팝, 트로트, 락, 클래식 등 장르를 불문하고 연주가 가능하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곡을 연주할 수 있다.


또한, 그만큼 기타 고수들이 많다. 기타를 가르치는 곳도 많이 있어, 지역 문화센터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동네마다 기타 교습소가 있고, 실용음악을 다루는 학원은 모두 기타를 가르친다.




5. 기타의 종류가 다양해 질리지 않고 배울 수 있다.


클래식 기타/어쿠스틱 나일론 기타, 플라멩코 기타, 집시 기타, 포크 기타/어쿠스틱 스틸 기타, 일렉트릭 기타, 베이스 기타, 우쿨렐레 등 기타의 종류는 다양하다. 


기타에 따라 수많은 연주 기법이 존재한다. 기타를 하나 배울 때도 자신의 취향에 맞는 스타일을 고를 수 있다. 


클래식 통기타가 그저 그렇게 보인다면, 일렉트릭 기타는 어떨까? 둘 다 별로면 작고 통통 튀는 맛이 있는 우쿨렐레는 어떨까? 입맛대로 고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숨고에는 2047명의 기타 고수가 현재 활동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숨고를 통해 쉽게 기타레슨을 접할 수 있다. 망설이지말고 바로 알아보자.


숨고에는 2047명의 기타 고수가 현재 활동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든 숨고를 통해 쉽게 기타레슨을 접할 수 있다. 망설이지말고 바로 알아보자.


요청서 작성 후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숨고에 2046명의 기타 레슨 고수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든 상관없이 요청해보세요.


>기타 레슨 지금 신청하기



혹시 기타 고수인가요?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레슨을 시작하세요.


>기타 레슨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