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세션은 면접 대비 이미지메이킹 컨설팅을 다뤘습니다. 다소 짧은 시간이었지만 김주미 고수님께서 참가자들에게 직접 이미지 변신을 선사했습니다.


숨고X고수 취업101은 취업준비가 어려운 취준생을 위해 숨고 고수님들이 준비한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젝트입니다.




김주미 고수의 이미지메이킹 편 -2-





김주미 고수

숨고의 퍼스널 컬러/이미지메이킹 컨설팅 고수, (현) 감성이미지클리닉 소울뷰티디자인 대표, (전) 서경대학교 미용예술학과 외래교수 - 메이크업, 컬러 이미지메이킹 강의, 베스트셀러 '외모는 자존감이다' 작가, 다수 강연 및 컨설팅 활동 중






숨고X고수 프로젝트: 취업 101


두 번째,

면접 준비를 위한 이미지메이킹 남/여 Before & After




숨고에서 고수님들과 함께 콜라보를 통해 제공한 취업컨설팅 행사 '취업 101'은 이미지, 자소서, 스피치 총 3개의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했습니다. 


이미지메이킹 컨설턴트 김주미 고수님의 두 번째 세션을 통해 직접 참가자들의 더 나은 이미지를 만들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자 중 면접 복장을 입고 참가한 경우 코멘트를 주셨으며, 남자/여자 각 1명씩 뽑아 면접에 적합한 이미지를 컨설팅을 하셨습니다.



가장 기대한 세션인 이미지메이킹 Before / After 시간!


김주미 고수님께서 열정적으로 잘 갖춰진 이미지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기 때문에 참가자들 모두 어떻게 달라질지 그리고 어떤 식으로 이미지를 갖춰야 할지 궁금해했습니다.




컨설팅 시간이 부족해 여자 참가자 1분, 남자 참가자 1분씩 선정해 짧게 해드렸습니다. 원래 이미지메이킹이 한 번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지속해서 컨설팅을 받으면서 자신에게 맞는 머리 스타일, 화장법, 컬러, 옷 스타일 심지어 안경까지 맞추는 과정으로 완성된다고 합니다. 


고수님께서 어떤 식으로 하는지 시범으로 보여주셨는데 함께 볼까요?




먼저 여자 참가자분입니다.


김주미 고수님께서 객관적인 피드백을 드릴테니 상처받지 말라고 하셨는데 정말 따끔한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해당 여성분의 경우 광고 계열 회사에 취직을 원했습니다. 광고계 특성상 트렌디하고 스타일이 좋아야 감각적인 인재라는 느낌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여성분에게 가장 먼저 옷차림부터 지적하셨습니다. 그리고 화장법부터 적정 머리 길이, 헤어 스타일링과 옷매무새까지 짧은 시간임에도 다양하게 고쳐주시고 확인해주셨는데, 함께 보겠습니다.




기존 눈썹이 너무 진하고 일자여서 자연스럽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로 색상을 바꾸고 약간의 눈썹산을 살려 부드럽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었습니다.



눈 화장의 경우, 화장을 진하게 하면 오히려 마이너스인 눈이라 최대한 자연스럽게 했습니다.

자신의 피부색보다 너무 밝은 컬러의 파운데이션은 화장이 두꺼워보일 수 있어 목과 경계가 자연스러운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것을 추천해주셨습니다.




헤어 스타일링도 지적하셨습니다.


얼굴형에 따라 가르마를 어디서부터 어떤 비율로 타야 할지 달라집니다. 또한 해당 참가자의 경우 이마라인을 적당히 가리는 것이 훨씬 부드러운 이미지를 만들어 줬습니다.


해당 분의 경우, 머리카락에 힘이 약해서 두피에 붙는 유형이었습니다. 하지만 어중간한 길이의 생머리를 유지하셔서 해당 유형과 전혀 맞지 않는 스타일을 하고 계셨습니다.


김주미 고수님은 이런 경우 펌을 넣어 머리카락을 풍성하게 보이거나 머리 뿌리에 고데기를 해 적당히 볼륨감을 주는 것이 좋다고 전했습니다.




추가로, 스카프로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 있는 둥근 레이스 카라를 가렸고 포인트를 살렸습니다.


사진을 비교해보면 입꼬리도 달라진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언급했듯 김주미 고수님께서는 입꼬리와 입을 다물고 있을 때 입술 표정이 이미지에 굉장히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입을 다물 때 입꼬리를 올리는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컨실러와 립스틱을 활용했습니다.


다소 짧은 시간 탓에 고수님은 아쉬워하셨지만 여성분의 이미지가 정말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전이 답답하고 트렌드 하지 못한 부분이 보였다면, 변신 후 더욱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로 거듭났습니다. 



여성 참가자 변화 포인트 


1. 얼굴형에 맞는 가르마 

2. 머리카락 상태를 고려한 볼륨감 및 이마라인 

3. 적당히 라인을 넣은 눈썹 

4. 자기 피부 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5. 눈꼬리에 맞는 아이라인 

6. 컨실러를 이용한 입꼬리 변화 

7. 스카프를 이용한 포인트 및 액세서리 사용




남자 참가자 분도 보겠습니다.


남자 참가자의 경우, 컨설팅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빠르게 진행했습니다.




남성의 경우, 비교적 여성 참가자보다 신경 쓸 부분은 적었습니다. 하지만 영향을 주는 요소가 적을수록 반드시 챙겨서 더욱 반듯하고 자신과 어울릴 이미지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남자는 헤어스타일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기존 헤어스타일 경우, 학생으로서 일상에는 별 탈 없는 무난한 스타일이나 옷을 갖춰 입은 면접에서는 다소 답답해 보일 수 있는 스타일이었습니다.




참가자에 따르면 이마가 넓은 편이라 앞머리를 내린다고 하셨는데, 김주미 고수님께서는 이마가 넓더라도 헤어 드라이기와 제품을 통해 약간의 볼륨과 함께 이마를 보여주는 것이 훨씬 반듯하고 시원한 연출을 할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남성의 경우도 눈썹 라인을 살짝 정리해주면 조금 더 깔끔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눈썹이 너무 퍼져보이면 인상이 흐려보일 수 있어서, 눈썹이 비어 있는 분은 눈썹 사이를 티가 나지 않게 살짝만 채워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피부 상태가 중요합니다. 여성과 달리 대부분 남성 면접 자는 화장을 하지 않습니다. 그럴수록 피부 상태가 적나라하게 드러날 것입니다. 너무 메이크업 한 티가 나는 것은 보기 좋지 않기 때문에 비비크림과 눈썹을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김주미 고수님께서 요즘 드러그 스토어에서 남성용 컨실러를 판매하는데 컨실러를 이용해 트러블 부위를 살짝 가리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면접자들이 잘 놓치는 부분이 바로 입술상태라고 합니다. 입술이 부르터있거나 껍질이 일어나 있는 경우 관리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주기 십상입니다. 반드시 면접 전 립밤을 바르고 깔끔함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후 이마를 드러낸 시원하고도 반듯한 인상이 완성되었습니다. 사진으로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피부 상태도 훨씬 깨끗해 보이게 커버하였으며, 보다 스마트한 인상을 연출했습니다.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후 모습!


사진으로 볼 수 있듯이 남성의 경우 헤어스타일이 중요합니다. 이 분의 경우, 인터넷 방송 기업 PD 직무를 준비하고 계셨습니다. 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전에는 학생 스타일로 조금 답답해 보였다면, 컨설팅을 받고 난 뒤 더욱 세련되면서 전문적인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고수님께서 짧게 한 번 제공하는 세션 탓에 조금 더 피드백을 주지 못한 점을 아쉬워하셨습니다. 특히, 안경을 쓰는 것과 안 쓰는 것에 따라 이미지가 다르며, 어떤 디자인의 안경을 쓰는가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므로 면접 시 안경 선택에도 신중해야 한다고 조언해주셨습니다.




남성 참가자 변화 포인트


1. 이마를 드러낸 헤어스타일로 반듯한 인상 연출

2. 넓은 눈썹을 깔끔하게 정리

3. 남성 비비크림과 컨실러로 피부 상태 커버

4. 립밤을 통해 입술 각질 제거

5. 세련된 느낌의 호피 무늬 안경 착용


이번 세션에서는 김주미 고수님께서 직접 남녀 참가자 한 명씩 뽑아 간단한 컨설팅과 함께 조언을 주는 시간이었습니다. 빠듯한 일정에도 스타일링을 하시면서 틈틈이 참가자 전원에게 공통으로 적용될 팁과 조언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참가자 인스타그램 후기



혹시 이미지메이킹 컨설팅의 필요성을 느끼셨나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신청해보세요. 총 236명의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숨고 퍼스널 컬러/이미지메이킹 컨설팅 신청



취업 준비가 막막할 땐 언제든 숨고해보세요.

총 382명이 취업 컨설팅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숨고 취업 컨설팅 신청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