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문성을 인정받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양질의 창호 시공 서비스를 제공할겁니다.






숨고가 만난 예순여덟 번째 사람



토탈하우징 창호 시공 실장, 윤승률

혹은

숨고 샷시 설치, 베란다 시공 고수, 윤승률





현재 하고 계신 일에 대해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LG 하우시스, KCC, 한화 L&C의 공식 시공 협력사의 창호 시공을 담당하고 있는 윤승률 실장입니다. 창호 시공과 그에 관련된 베란다/발코니 확장,  타일과 탄성코트 시공도 하고 있습니다.


창호(샷시) 시공은 언제부터 하셨나요?


 한 10년은 넘은 것 같아요. 현재 토탈하우징이라는 업체의 창호 시공 실장으로 업무를 담당하고 있고 팀원은 8명 정도에요. 토탈하우징 창호 시공팀을 꾸려 운영을 시작한 게 2014년 말부터에요. 샷시 시공사는 보통 샷시 제조 기업의 공식 인증을 받아야 해요. 2014년 말에 LG 하우시스와 KCC, 한화 L&C의 정식 시공 협력사로 인정받고 업을 시작했어요.




샷시 및 베란다 시공을 하시게 된 계기를 알 수 있을까요?


아버지가 목수에요. 현장에 따라가다 일을 시작했는데, 현장을 보면 모든 건설이 골조가 올라간 다음 샷시를 시공하고 인테리어를 하더군요. 골조와 인테리어의 중간 단계에 있는 샷시에 매력을 느꼈어요. 골조의 연결선이랄까요. 주거 인테리어에서 가장 첫 번째로 들어가는 시공이기도 하고요. 샷시 창을 달아야 내장이나 외부 작업에 들어갈 수 있어요.


창호 교체 및 샷시 시공은 어떤 공정으로 이루어지나요?


주거 인테리어에서 창호 교체 시공은 두 가지 방법으로 분류됩니다. 첫 번째로, 토탈 인테리어를 진행하면서 기존 창호를 철거하고 시공을 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고객이 거주하는 상태에서 짐을 빼지 않고 보양을 하여 기존의 인테리어나 집 안 집기들을 보호하며 창호만 교체하는 거주 개보수가 있어요.


32평 8틀을 기준으로 평균 낸다면 두 가지 종류 모두 하루면 철거부터 시공까지 가능해요. 시공 순서는 철거 - 창호 양중 - 골조 밑 작업(프라이머, 활석 등) - 프레임 설치 - 우레탄 폼 충전 - 창짝 시공 - 실리콘 코킹 - 하드웨어 설치 순이에요. 거주 중 세대의 경우에는 철거 전 보양 작업이 필요하고요. 전문적인 순서는 이와 같은데 이해하기 조금 어렵죠? 간단히 말해서, 보통 가정집의 경우 하루면 철거하고 모든 시공을 마칠 수 있다는 말이에요.



혹시 고수님만의 서비스 차별점이 있나요?


저희는 거주 개보수를 중점적으로 시공하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꼼꼼한 보양 및 철거에 신경을 많이 쓰죠. 그리고 레벨 시공을 통한, 즉 레이저를 이용해 수직 수평 오차 2mm 이내를 지키고 정식 LG 하우시스의 창호 시공 매뉴얼을 준수해요. 말이 자꾸 어려워지네요. 쉽게 말씀드리자면 전문가로서 디테일에 자신 있어요. 전문가의 실리콘 작업과 비전문가의 작업물은 차원이 달라요. 보기에도 훨씬 깔끔하고 튼튼하죠.


레벨 시공이 중요해요. 일반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말씀드리자면, 수평수직이 잘 맞아야 문이 잘 열리고 잘 닫히고 오랫동안 문제가 없어요. 몇몇 시공업자는 대충 수평대를 맞추고 시공에 들어가는 경우가 있는데 저희는 레이저로 오차를 2mm 안으로 정확하게 맞추고 설치에 들어가요. LG 하우시스가 가장 깐깐한 메뉴얼을 가진 편인데 철저하게 준수하고 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고객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인테리어를 한지 1개월 만에 저희 업체에 전체 창호 교체를 의뢰하신 고객이 기억나네요. 토탈 인테리어 견적에서 창호가 차지하는 비중이 약 30% 정도 되어 금액이 부담되어서 필름 작업을 150만 원 주고 하셨어요. 그런데 이번 겨울에 너무 추워서 고생하셨죠. 결국 창호를 교체하셨어요.


이미 견적 받은 업체들의 경우 방문 후 진행이 어렵다고 했는데, 저희 업체는 해냈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미 인테리어 시공한 벽체, 몰딩, 바닥, 타일 등이 손상될까 봐 노심초사하셨지만 저희가 말끔히 시공을 마치니 크게 만족하셨답니다. 어려운 미션을 잘 수행했다는 성취감과 고객이 만족하니 보람까지 느낄 수 있었죠.




고수님의 하루 일과는 어떤가요?


오전에는 창호 시공지의 자재 및 제반사항을 확인하고 감리합니다. 오후에는 시공을 검수하고 고객과 미팅을 갖죠. 보통 아침 6시에 출근해서 일찍 퇴근하면 5~6시 늦으면 밤 9시~10시에요. 거주하고 있는 집 같은 경우 보양도 해야 하고, 마감 과정에 실리콘 코킹도 늦게까지 들어가는 경우가 있어 퇴근이 늦을 때도 있네요.




개인 여가시간에는 어떻게 보내세요?


주 5-6일을 일하고, 아침 일찍부터 밤까지 일하다 보니 자식들과 보낼 시간이 적어요. 이른 아침부터 출근해서 이것저것 확인하고 처리하고 고객 상대하고 나면 하루가 다 가죠. 그래서 남은 시간에는 최대한 아이들과 함께 보내려고 합니다. 쑥쑥 크고 있는 아이들 보면서 같이 놀고 추억도 쌓으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개인적인 목표나 꿈을 알 수 있을까요?


요즘 인테리어 업체의 경우 고급화도 잘 되고, 전문성도 인정받는 추세에요. 그런데 실제 현장에서 근무하는 사람의 경우 아직 홀대를 받는 경우가 있어요. 기술력에 비해서 급여가 적고 대접도 낮죠. 물론 몇몇 시공자들이 역량 검증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시공을 진행해 그럴 수 있지만 많은 창호 시공업자들은 경쟁력 있는 기술을 갖고 있어요. 


꾸준히 전문성 있는 창호(샷시), 베란다 시공을 제공해 앞으로 시스템을 좀 바꾸고 싶어요. 고객이 신뢰성도 가질 수 있고, 창호 시공업자도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말이죠.





숨고에는

당신이 망설이고 있는

시작을 먼저 경험한

고수가 있습니다.




> 숨고 베란다 확장 알아보기


> 창호시공 윤승률 고수님 만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