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펀드 접근은 쉽지만 관리가 어렵죠?

그럴 땐 전문가를 찾아 보세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투자의 목적으로 '펀드'를 고민한다. 하지만 수년간 펀드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았고 이 때문에 펀드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고민만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사실 펀드는 주식에 비해 안정적이며 저축보다 2배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 그러나 생각보다 펀드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전문가가 많이 없기 때문에 제대로 된 펀드 전문가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4년 차 자산 관리사인 권지공 고수를 통해 펀드를 처음 접할 때 알아 두면 좋은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권지공 고수는 주로 2030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그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간간이 은퇴 설계 관리도 하고 있으며 Long Run 하기 위해 Long Learn 하는 자산 관리사다.



당신이 지금 당장 펀드를 시작해야 하는 이유


펀드 가입 시 투자 기간과 투자 목적 설정이 중요하다. 투자 성향에 따라 펀드의 유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성향에 따라 수익은 천차만별이다. 대체로 안정형은 2~3% 수익을 공격형은 8% 이상의 수익을 거둘 수 있다. 펀드를 시작하게 되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게 된다. 100만 원을 예를 들면 70~80만 원은 연 2% 이율의 안 정형 상품에 20만 원은 이율이 높은 공격형 상품에 각각 투자를 한다. 


해외 투자에 관심이 많다면 펀드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비교적 접근이 쉽기 때문이다. 또한 펀드는 누적 수익률이 적용되기 때문에 일반 적금의 이익의 두 배를 웃돈다. 따라서 펀드를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사회 초년생 일 수록 펀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데 보험사의 변액 보험을 펀드로 분리하면 연말정산 시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펀드 상품 중 일부는 비과세 상품도 있기 때문에 펀드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2. 펀드가 처음이라면 재무 설계를 꼭 받아 보세요.




혼자서는 펀드를 공부하기에는 존재하는 상품이 너무나도 많다. 이럴 때 전문가 특히 펀드에 특화된 재무관리사에게 재무컨설팅을 받아야 한다. 재무 설계 상담은 개인 맞춤형 설계를 중심으로 종잣돈 만들기, 결혼 자금 만들기, 내 집 마려하기, 은퇴 자금 만들기 등 요청자의 목표에 따라 접근을 다르게 한다. 


펀드의 경우 투자/재테크 설계 상담을 받아야 한다. 그럼 재무 설계 전문가를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특히 사회 초년생의 경우 펀드 자체가 처음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재무 설계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 재무 설계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