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패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패배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고수를 향한 첫걸음입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 워크래프트의 공통점은 모두 AOS 게임이라는 점이다. 전략 시뮬레이션은 각 상황에 맞는 빌딩/운영 순서가 있고 공식이 있다. 또한, 무빙이 중요하고 상황 대처 능력이 뛰어나야 남들보다 우위를 점할 수 있다. 


롤 과외라는 것이 생소한 분들에게 전하는 숨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 레슨 권준성 고수의 레슨 내용과 팁이다. 




게임은 어떻게 하면 잘 할 수 있나요?


리그 오브 레전드 교육의 권준성 고수가 전하는 게임을 잘하는 비결은 단순하다.

'왜 지는지를 알아야 한다.' 수학 문제도 오답풀이를 통해 풀 수 있는 문제를 늘려가듯 게임도 실력을 올리기 위해서는 왜 졌는지, 왜 틀렸는지에 대해 판단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롤 인벤과 커뮤니티, 유튜브를 보고 공부하고 체득하자!


당신이 이미 롤 중급자 이상에 푹 빠져 있는 플레이어라면 이미 열심히 공략 자료를 찾고 게이머들의 플레이 영상을 보고 체득하고 있을 것이다. 


혼자 실력을 늘리기에 가장 적합한 것은 자신의 주 포지션에 맞는 공략 자료를 롤 인벤에서 열심히 찾아 읽어보고, 유튜브를 통해 실력자들의 플레이 영상을 보고 따라 하는 것이다. 


시간이 걸리고 혹은 정체될 수 있으나 연습과 꾸준한 플레이가 정답이다. 


하지만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좀 더 빠르고 효과적인 방법도 있다. 숨고에서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고수를 보유하고 있어 '게임 레슨'을 받을 수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레슨 권준성 고수가 전하는 롤 과외와 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그럼 리그 오브 레전드(롤, LOL) 레슨은 어떤 걸까?


권준성 고수가 전하길 숨고를 통해 진행하는 수업의 경우 보통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다고 전한다. 2013년부터 롤 인벤에서 활동하면서 롤 과외를 제공해왔으며, 이미 1,000명 이상의 제자를 남겼다고 한다. 

(롤 인벤: 모빌람머스 라는 이름으로 활동)


기존 롤 과외 중 대다수가 대리 혹은 과외라는 명목으로 사실상 듀오로 진행하여 단순히 플레이를 지적하고 있다. 이는 플레이 환경이 달라지면 전혀 소용이 없기에 무용지물이다. 


숨고의 권준성 고수는 게임 강의라고 해서 어떻게 컨트롤하는지, 같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매 순간 가이드 하거나 플레이를 지적하는 것이 절대 아니다. 상황을 범주화하여 그에 맞는 가이드와 답을 제공하고 이를 스스로 적용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1:1로 진행하고 있으며, 당사자의 플레이를 보면서 지적하는 게 아니라 인강처럼 강의하는 형식이다.



롤(LOL) 과외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건 무엇일까?


RPG와 달리 승패가 명확하게 갈리는 배틀 그라운드, 오버워치, LOL의 경우 한 게임당 승자와 패자가 확실히 갈린다.


항상 이기고 자주 승리하기 위해서는 해결 방식과 전술에 대한 이해를 요구한다.


고수를 제외한 유저의 게임 플레이 유형은 1차적으로 어떤 상황을 모르고 그냥 감으로 운영하는 경우, 2차적으로 상황을 파악해도 그 상황에 맞는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는 경우로 크게 나뉜다.  


전략, 전술부터 마치 수학 인강처럼 세세하게 승리 공식을 알려준다. 


언제, 어디서 정글을 돌고, 이때 미드는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하며, 서포트는 어떤 움직임을 보여야 하는지 한 게임당 60분으로 치면 최소 1분까지 잘게 쪼개어 액션 플랜을 알려준다.


레슨을 통해 수강생은 다음 3가지를 중심으로 배울 수 있다.


1. 손과 반응 속도가 느려도 할 수 있는 뛰어난 무빙 유도 

이론을 기반으로 빠른 상황 판단과 실행을 도와 뛰어난 무빙을 유도한다.


2. 포지션 이해도 

당장 라인전을 이겨도 운영을 몰라서 승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다양한 상황을 범주화하여 이에 맞는 운영을 가르쳐준다. 이 부분을 습득하시면 게임 중 어떤 상황에서도 맞는 플레이를 찾아서 할 수 있다.


3. 캐릭터 이해도 

해당 챔피언의 이해도를 올린다. 근본적으로 해당 챔피언이 맞이하는 상황을  범주화하여 대처를 알려준다.


골드에서 도저히 플래티넘 혹은 더 높은 랭크로 넘어가지 못 하고 있는가?


남자친구/여자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고 싶은데 서로 레벨이 다른가?


친구들로부터 고수로 대우받아 항상 승리를 이끄는 실력자가 되고 싶은가?


숨고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스타크래프트 1,2, 오버워치 등 각종 게임 고수를 만나보자!



> 게임 과외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