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어 공부, 하고는 싶죠...

그런데 회사 다니면서 어떻게 매번 학원 수업 시간을 지킬 수 있어요.

 야근하는 날에는 돈만 버리는 거고...




라고 생각하면서 차일피일 영어 공부를 미루는 직장인. 혹시 이 포스트를 읽고 있는 당신은 아닌가. 그럼 오프라인 강의가 부담스럽다면 온라인 영어 수업을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 

 

전화 영어, 화상 영어, 인터넷 강의까지 온라인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이 꽤나 많다. 하지만 주변에 온라인 수업의 효과를 봤다는 직장 동료도 없는 상황에서 무엇을 믿고 온라인 영어 강의를 도전해 볼 수 있겠는가. 

 

그래서 직장인과 성인을 대상으로 전화 영어, 화상 영어 강의를 하고 있는 Peter 고수와 함께 온라인 영어 수업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았다.



영어 강의 꼭 만나서 해야 할까?


Peter 고수는 처음부터 온라인 영어 강의를 진행한 것은 아니었다. Peter 고수 역시 처음에는 카페와 토즈 등 오프라인 공간에서 1:1 영어 강의를 진행했는데 해가 거듭될수록 오프라인 강의 진행에 문제가 상당했다고 한다. 


1) 매번 수업 장소를 찾아야 했고 

2) 막상 장소를 찾았더라도 카페 등 사람이 지나치게 많은 공간에서는 수업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불편했다. 특히 영어 회화 강의에서 가장 중요한 건 청취력인데 이러한 이유에서 

3) 오프라인에서는 청취력을 기르기 매우 어렵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4) 수강생이 주변의 사람을 의식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실력 발휘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온라인 영어 강의를 진행하면서 눈에 띄게 수강생의 집중력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한다. 때문에 1시간 온라인 강의를 통해 오프라인에서 2시간 강의를 진행하는 학습의 양과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사실 온라인 영어 강의는 지방에 사는 수강생들이 더 선호한다. 실제 Peter 고수의 수강생들은 대다수가 부산, 대구, 경주 등 지방에 거주한다. 온라인 영어 강의만 잘 활용하면 굳이 먼 거리에 있는 영어 학원을 찾지 않고 내 방에서도 충분히 영어를 배울 수 있다. 


당연한 얘기처럼 들릴 수 있지만 온라인 영어 강의의 평균 수강료는 오프라인 강의에 비해 평균 30% 이상 저렴하다고 한다. 장소 대관료, 강사의 교통비 등 오프라인에서 발생되는 비용이 절감되기 때문이다. 혹시나 금전적인 이유로 영어 공부를 망설이고 있는 사람이라면 온라인 영어 강의를 수강해 보길 추천한다.



영어 강의 보이스톡으로 만나요!



그렇다면 온라인 영어 수업은 어떻게 진행될까? Peter 고수의 실제 수업을 살짝 엿봤더니 놀랍게도 카xx톡의 보이스톡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었다. 



1. Let's get started! Peter 고수가 수업 시작을 알린다.

2. 수업은 실. 제.로. 보이스톡으로 진행된다.

3. 회화 수업 중 발음, 표현에 대한 피드백은 수시로 카xx톡으로 알린다.

4. 수업 후 Peter 고수는 수강생에게 약간의 과제를 주고 이 역시 카xx톡으로 진행된다.


생각보다 음질이 깨끗하고 수업 중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보이스톡을 온라인 영어 강의 진행 시 활용한다.




온라인 영어 강의 실패 없이 잘 구하는 팁


이제 온라인 영어 강의가 괜찮은 건 알겠다. 그렇다면 온라인에서도 좋은 강사를 만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Peter 고수는 온라인 영어 강의 신청 시 두 가지 포인트를 기억해야 한다고 한다.


첫째. 강의 시간에 융통성을 가져라.

둘. 강사에게 명확한 목표를 알려라.


온라인 영어 강의라도 영어는 언어다. 일정한 시간을 투자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최소 주 2회 이상의 수업을 추천한다. 강사마다 전문 분야가 다르기 때문에 영어 강의를 통한 목표가 명확해야 한다. 토익 스피킹, 오픽, 승진 등 구체적인 목표가 필요하다.



지금 바로 영어 과외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영어 과외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영어 과외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