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고등학교 수학 # 모의고사 등급

카이스트 재학생의

모의고사 등급별

수학 공부법

- 수학 과외 카이스트 민석쌤 고수의 꿀팁 -


 

'수학을 잘 하면 네가 원하는 대학에 들어갈 수 있을 거야'

수학이 얼마나 많은 학생들의 발목을 잡으면 이런 말까지 나왔을까요? 그만큼 수학은 학생들의 변별력을 길러주는 과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있는 학생 여러분들의 수학 모의고사 등급은 얼마인가요? 낮다고 수학 과목을 포기할 것도 아니고, 높다고 자만해서도 안되겠죠.

오늘은 3월 모의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분들에게 힘을 실어드리기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카이스트에 재학하고 계신 수학 과외 고수님께서 알려주는 등급별 수학 모의고사 공부법!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이번 3월 모의고사에서 수학을 이겨봅시다!


** 수학 모의고사 등급 : 5등급 이하 **

중/하위권 학생 수학 공부법

 

현재 수학 모의고사에서 낮은 등급을 받아 힘들어하는 친구들은 고등학교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우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처음부터 딱딱한 개념서를 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개념을 영상으로 설명한 고등학교 수학 교양 영상이나 책등을 읽으며 흥미를 키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현재 수학 모의고사 등급이 좋지 않은 친구들은 중학교나 고등학교 초반에 배웠던 개념들이 허술하게 쌓여져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것들이 수학 모의고사 성적으로 모두 드러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고등학교 수학은 이전 개념에서 항상 확장해가며 쌓는 형식으로 공부가 이뤄집니다. 따라서 이전 내용을 잘 모르면 그다음 내용을 전혀 공부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반드시 개념이 허술해진 그 부분을 되짚고, 그곳을 집중적으로 보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하위 개념을 잘 보강하고 나면, 상위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기반이 갖춰질 것입니다. 이는 현 진도에 맞게 공부할 수 있고, 자신감을 얻는 초석이 됩니다.

👆🏻 수학 과외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

 

** 수학 모의고사 등급 : 4등급 ~ 3등급 후반

중상위권 학생 수학 공부법

 

중상위권에 머물고 있는 학생들의 경우에는 공부의 양은 어느 정도 있는 학생일 것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를 잘 몰라 공부의 질이 떨어지고, 흥미 또한 낮아지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이는 중상위권 학생들이 주로 공식이나 기본 유형을 암기하는 방식으로 수학 문제를 풀어나가려 하기 때문입니다. 이때부터는 쉬운 4점 문제를 중심으로 자신이 생각한 방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연습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차근차근 암기한 방법으로 풀면 안 됩니다.

시중에서 흔히 사용되는 기출문제집을 활용하세요. 그리고 모르는 문제가 나올 경우, 바로 답지를 보고 푸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대신 몇 번씩 다시 풀어보면서 정답에 가깝게 가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이 몰랐던 내용을 정리하고, 답을 보더라도 내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기법과 이것이 사용된 영역을 스스로 생각하고 복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숨고로 수학과외 요청서 보내보기 👆🏻

 

** 수학 모의고사 등급 : 3등급 초반 ~ 2등급 초반, 1등급 후반

상위권 학생 수학 공부법

 

상위권 학생들은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웬만한 유형의 문제는 모두 스스로 풀 수 있고, 가끔씩 실수를 조금 하는 것 말고는 시험에서도 다 맞힐 수 있는 상태일 것입니다. 하지만, 수학 수능에서 흔히 킬러라고 불리는 정답률이 낮은 21번, 29번, 30번 등의 어려운 문제들을 푸는 데에 어려움이 느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확실한 1등급 최상위권으로 도약하는 데에 모자란 점이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의외로 개념을 처음부터 다시 심층으로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킬러 문제들은 대개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유형의 문제이기 때문에 기존의 유형 공부가 먹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킬러 문제의 풀이를 천천히 스케치하여 이를 작은 문제의 조합으로 볼 수 있는 통찰력을 키워야 하고, 이는 곧 개념을 확실히 하는 것에 있습니다.

수학에서 개념은 바로 약속입니다. 뭘 위해 어떤 개념을 만들었고, 따라서 어떤 상황에 이 개념이 쓰이는지 명확하게 아는 것이 개념 공부의 본질입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이 착각하는 것이 기본 공식을 개념으로 아는 것입니다. 기본 공식은 개념이 아니라 그저 식 한 개에 불과합니다. 개념은 바로 약속한 내용(정의)과 해당 정의가 나온 배경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를 명확하게 알고, 새로운 유형의 문제에서 언제 어떤 개념을 쓸지 차근차근 스스로 추론하는 것이 최상위권 도약의 핵심입니다.


※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수학 과외 카이스트 민석쌤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카이스트민석쌤 고수의 수학 과외 서비스, 대전광역시 유성구

수학 성적 끌어올리기 전문 강사 (수/과학 전문)시범수업 가능(유료)인천과학고 조기졸업, 카이스트 1학년 재학중(논술/구술면접 가이드 가능, 자소서 컨설팅 가능)중하위권 학생-'생각'하는 능

soomgo.com


전국 각 지역 수학 과외 추천 고수들 알아보기💁🏻‍♂️

오늘의 추천 지역 : 인천 지역

 

인천 지역 수학 과외 추천고수

인천 근처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수학 과외 전문가를 추천해드려요. 안전거래 우수 고수의 서비스 상세 내용, 후기,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soomgo.com


수학 과외 수강생들이 궁금했던 또 다른 질문👩🏻‍💻

 

수학 과외 VS 수학 학원, 차이는 무엇인가요?

수학 과외는 주로 1:1 수업으로 이루어집니다. 학생의 진도나 실력에 따라 학습 방향이 결정되므로 짧은 시간 내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합니다. 또한 학생이 모르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훈련할 수

soomgo.com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