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조명 인테리어 # 라인 조명 # 펜던트 조명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4가지

-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의 꿀팁 -


 

사람들이 공간에 들어와서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조명입니다. 조명에 따라 집, 상업공간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래서 일까요? 이사를 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도배와 조명 공사는 꼭 진행합니다.

오늘은 조명 공사를 진행하기 전 알아두면 더욱 분위기 있는 공간 연출할 수 있는 꿀팁을 준비했습니다.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님께서 알려주는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4가지! 함께 보시죠.

 


인테리어 조명 트렌드 4가지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 - 라인조명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1] 라인조명

라인 조명은 등을 짠 다음에 기장을 짜서 등을 걸어 분위기를 연출하는 조명입니다. 지금까지는 사무실, 상업공간에서 많이 사용했습니다. 아무래도 라인 조명이 심플하고 깔끔하고, 너저분한 느낌이 없어서 많이 찾습니다. 라인 조명을 설치하면 밖에서 봐도 매장 내부가 잘 보입니다. 그런데 올 해부터 가정집에서도 라인 조명을 의뢰하는 고객님들이 늘고 있습니다. 가정집에서는 라인 조명을 거실 쪽에 많이 사용합니다. 라인 조명에는 3가지 정도의 색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 - 펜던트 조명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2] 펜던트 조명

펜던트 조명은 레일을 짠 다음에 조명을 거는 형태의 조명입니다. 라인 조명의 일부라고 볼 수 있습니다. 줄로 내려온 형태의 조명, 걸은 형태의 조명을 펜던트 조명이라고 부릅니다. 요즘은 라탄으로 틀을 짜 갓 형으로 만든 조명등, 크리스탈로 만든 조명이 인기입니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 식탁에서 팬던트 조명을 많이 사용합니다. 일반 사업장에서는 펜던트 조명을 분위기 연출이 많이 필요한 카페나 음식점에서 많이 찾고있습니다. 펜던트 조명은 LED 램프만 교체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천장이 조금 낮은 공간이라면 줄로 내려오는 펜던트 조명을 설치할 때 주의해야합니다.

👆🏻 조명 인테리어 비용 자세히 알고 싶다면 👆🏻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 - 원형 간접등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3] 원형 간접등

원형 간접등은 보통 가정집에 많이 설치하는 조명입니다. 아파트 거실 아트월 쪽, TV와 쇼파를 놓는 곳에서 자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큰 집의 경우, 복도가 많기 때문에 복도를 비추기 위한 용도로 복도라인에 설치합니다. 원형 간접등은 석고나 천장작업 되어있는 곳에만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공간이 중간이 떠있어야 됩니다. 딱 붙어있으면 원형 간접등 자체가 깔끔하게 들어가지 않습니다. 원형 간접등 설치가 불가능한 환경은 콘크리트 벽과 콘크리트 천장입니다. 원형 간접등의 장점은 전기 효율이 좋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요새 원형 간접등이 일채영으로 나오기 때문에 전구만 가는 방식이 아니라 등을 통채로 교체해야됩니다.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 - T5 간접등

 

[인테리어 조명등 트렌드 4] T5 간접등

T5 간접등은 가정집 거실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T5 간접등을 설치하려면 위 사진과 같이 목공 프레임이 있어야 됩니다. 목공 프레임이 있으면 그 안으로 T5 간접등을 넣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빛이 빠져나가지 않게 위로만 비추게 하면서 분위기 있는 공간을 연출합니다. T5 간접등의 단점은 크게 없고, 장점이라고 하면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시켜 준다는 것입니다.

👆🏻숨고로 조명 인테리어 요청서 보내보기 👆🏻


※ 위의 질문에 대한 답변은 숨고에서 활동하고 계신

조명 인테리어 김태민 고수님이 답변해 주신 내용입니다.

 

김태민 고수의 조명 인테리어 서비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의정부에 위치한 전기조명업체입니다!각종전기자재 및 인테리어조명 취급상가공사.홈조명공사.카페공사개인공사도같이진행하고있습니다 많은관심부탁드립니다

soomgo.com


전국 각 지역 조명 인테리어 추천 고수님들 알아보기💁🏻‍♂️

오늘의 추천 지역 : 경기 지역

 

경기 지역 조명 인테리어 추천고수

경기 근처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조명 인테리어 전문가를 추천해드려요. 안전거래 우수 고수의 서비스 상세 내용, 후기,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soomgo.com


조명 인테리어 고객님들이 궁금했던 또 다른 질문👩🏻‍💻

 

LED 조명의 수명은 얼마인가요?

일반적인 LED 조명의 실제 수명은 약 3만 시간입니다. LED 조명을 하루 8시간 사용한다면3만 시간 기준 약 8년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LED 칩 자체의 수명은 5만 시간 이상이지만 LED 조명에 사용하는

soomgo.com

 

 

 

1,000가지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 Click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