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는 옵션을 꼼꼼하게 따지면서 사시죠? 보험도 같아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어떤 보험에 가입을 해야 할까 고민한다. 특히 직접 보험을 가입해 본 경험인 전무한 사회 초년생의 경우 보험 상품을 어디에서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걱정될 것이다. 그렇다고 주변에서 말하는 보험 추천을 믿어도 될까? 아니면 보험사에게 보험 상담을 따로 받아야 할까?


그래서 4년 차 자산 관리사인 권지공 고수를 통해 사회 초년생이 알아두면 좋은 보험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권지공 고수는 주로 2030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그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간간이 은퇴 설계 관리도 하고 있으며 Long Run 하기 위해 Long Learn 하는 자산 관리사다.



1. 보험의 중요성


질병, 교통사고 등 갑작스러운 상황에 돈이 새는 것을 막기 위해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사회 초년생의 경우 유년기, 청소년기 부모님께서 가입한 보험이 이미 있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 경우 '내 보험 다 보여'에서 본인이 가입된 보험 리스트를 확인해 볼 수 있다.  



2. 실비(실손) 보험부터 준비하세요.


보험 가입 시 실비보험(실손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게 중요하다. 가족력에 따라 질병, 상해, 종신 보험에 가입한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직전 5년 내의 과거력이 상당히 중요하다. 과거력에 따라 보험 가입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미리 본인의 상태를 체크해 보는 것도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젊었을 때 암 발견율이 높다. 때문에 여성은 상해보다는 질병과 관련된 보험 상품에 가입하거나 보험액 자체를 증액할 것을 권한다. 반면 남성의 경우 활발한 외부 활동으로 상해와 관련된 보험 가입을 추천한다.



3. 보험으로 하는 세테크


실제 1년에 보험금을 100만 원 이상 납입할 시 특별 세액공제로 연말 정산 시 최대 12% 공제된다. 일반 정기 예금, 적금보다도 이익이 더 좋다. 보험을 잘만 가입하면 훌륭한 세테크 수단이 될 수 있는 것이다. 



4. 보험 전문가를 만나세요.


혼자서는 보험을 알아 보기에는 존재하는 상품이 너무나도 많다. 이럴 때 전문가 특히 보험 쪽에 특화된 재무관리사에게 재무컨설팅을 받아야 한다. 재무 설계 상담은 개인 맞춤형 설계를 중심으로 종잣돈 만들기, 결혼 자금 만들기, 내 집 마려하기, 은퇴 자금 만들기 등 요청자의 목표에 따라 접근을 다르게 한다. 보험의 경우 보험 설계/리모델링 상담을 받아야 한다.


그럼 재무 설계 전문가를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보험이 낯선 사회 초년생의 경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재무 설계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지금 바로 재무 설계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재무 설계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재무 설계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