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로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

프랑스자수





자신을 나타내거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이다. 프랑스 자수를 하고 있는 이찬미 고수는 프랑스 자수를 통해서 자신이 하고 싶은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했다. 천에 자수를 놓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이다. 프랑스 자수는 예전에 유행했던 야생화 자수나 십자수보다 훨씬 다양하고 화려한 실과 수백 가지나 되는 스티치 기법을 통해서 표현이 자유롭다.


이찬미 고수는 프랑스 자수가 단순히 바느질을 하는 작업이 아니라고 말한다. 즉, 프랑스 자수는 실로 그리는 그림이다. 실로 자신을 표현하는 또 다른 그림 기법, 프랑스 자수. 한번 시작해보는 게 어떨까?





프랑스 자수 클래스 듣고 싶어요. 강의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프랑스 자수 레슨은 보통 1:1 개인 레슨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이찬미 고수는 프랑스 자수는 관심이 있든지 없든지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이 바느질을 한다는 점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바느질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찬미 고수는 이러한 경우들을 탈피하기 위해 신경을 쓴다. 프랑스 자수는 이전에 유행했던 야생화 자수나 십자수보다 다양하고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일상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이미지들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강의를 통해서 자신만의 스타일도 고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안을 제작하여 수강생들의 개성을 적극적으로 반영한다. 일대일 수업이기 때문에 가능한 부분이다. 이런 점 때문에 다른 자수 공예보다 수강생들이 바느질에 어려움을 느껴도 포기하지 않고 완성할 수 있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에게 프랑스 자수를 추천하고 싶나요?


프랑스 자수의 장점은 첫 번째로 공간에 제약이 없다는 점이다. 간혹 어떤 취미들은 돈과 에너지를 쓰거나, 차를 타고 어딘가로 움직여야 한다는 부담감들이 있다. 하지만 프랑스 자수는 실과 바늘, 그리고 도안만 있다면 어디든지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서 취미 생활을 즐기고 싶은 분이나, 시작하기 간단한 취미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좋다. 또한, 두 번째로 컬러링 북처럼 스트레스를 낮추고 잡념을 없애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에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한다.




프랑스 자수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이찬미 고수는 프랑스 자수의 매력은 자신을 표현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 했다. 프랑스 자수는 실로 표현할 수 있는 최고의 그림이다. 이전에 유행했던 야생화 자수나 십자수보다 다양하고 화려한 색깔과 수백 가지의 자수 기법으로 섬세하고 자유로운 표현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옷, 브로치, 가방 같은 의류나 악세사리부터 쿠션, 카펫, 이불과 같은 인테리어 소품까지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제품들도 여러 개이다. 특히 직접 수를 놓은 제품들은 만든 사람의 개성을 그대로 보여줄 뿐만 아니라 세상에 하나뿐인 의미 있는 작품이 된다.


프랑스 자수 레슨의 고수를 만나 보세요.


지금 바로 프랑스 자수 레슨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자수 레슨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자수 레슨 고수 가입하기



프랑스 자수 레슨 이찬미 고수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레슨을 문의해보세요!

> 프랑스 자수 이찬미 고수님 만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