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본 문화와 콘텐츠를 통해서

일본어 공부 시작해보세요!




일본어는 중국어와 우리나라와 같이 한자권 나라로 발음이 비슷한 단어들이 많고, 어순이 비슷하여 다른 언어에 비교하면 처음에는 어렵지 않게 시작할 수 있다. 히라가나를 외우고 가타카나에서 잠시 주춤하지만, 그래도 기초 단계에서는 비교적 수월하다. 하지만 중급 단계에 이르면 진도를 나가는 것이 더뎌지게 된다. 왜냐하면 그때부터 진짜 일본어 공부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일본어 공부로 일본어 회화 혹은 더 나아가 일본어 시험인 JLPT, JPT를 준비할 예정이라면 일본어와 친해지는 연습이 중요하다.


언어가 각 나라의 문화를 담고 있는 것처럼, 일본어에는 일본 문화가 고스란히 녹아져있다. 송고은 고수 역시 일본어를 전공했지만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잘하게 된 것으로는 '일본 문화와 친숙하게 지냈던 점'을 꼽았다. 일본어 과외, 일본어 번역, 일본어 통역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송고은 고수에게 일본어 재밌게 공부하는 법을 알아보자. 송고은 고수는 일본어를 전공하고 졸업 이후에 본격적으로 프리랜서로 다양한 일을 하고 있으며 숨고에서도 일본어 고수로 활동하고 있다.




일본 문화로 공부하다 보면 일본어 실력이 쑥쑥!


일본 문화와 가까워지면 일본어를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송고은 고수는 학부에서 일본어를 전공했지만 본격적으로 일본어를 더 잘하게 된 것은 일본 문화와 콘텐츠들을 즐기게 되면서이다. 외국어는 모국어와 달리 사용빈도가 적기 때문에 외국어를 잘하는 것이 굉장히 어렵고, 능숙하게 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오르기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외국어를 잘하기 위해서는 반복학습이 중요하다.


그러나 반복학습은 지루할 뿐만 아니라 쉽게 지치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송고은 고수는 일본 문화가 묻어있는 콘텐츠(애니메이션, 예능프로그램, 드라마, 영화, 만화책 등)를 통해서 반복학습하는 걸 추천한다고 말했다. 그중에 최고는 바로 일본 드라마 혹은 영화를 보는 것이다. 예전에 우리나라에서 미드를 보면서 영어회화를 공부하는 게 유행이었던 것처럼 일본어 역시 일본 드라마나 영화를 통해서 충분히 가까워질 수 있다.

 




일본어를 공부하기에 어떤 장르가 좋을까?


일본은 애니메이션 강국이다. 그만큼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수도 많고 장르도 다양하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일본어를 공부하는 것도 일본 문화와 가까워지면서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애니메이션의 경우 성우들의 정확한 발음 덕분에 귀를 트이는데 효과적이다. 하지만 애니메이션은 듣기용으로는 정말 좋지만 회화를 공부하고 싶다면 애니메이션만 보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으로 공부를 하면서 드라마나 영화를 병행해서 보아야 한다.


일본은 성별에 따라서 말투나 선택하는 단어들이 달라진다. 그렇기 때문에 드라마나 영화로 공부할 때는 공부하는 사람이 여자라면 여자 주인공인 주연인 드라마나 영화를 선택하고, 반대일 경우 남자가 주인공인 주연인 드라마나 영화를 선택하면 된다. 또한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를 선택할 때 컨셉추얼한 장르는 지양하는 것이 좋다. 어떤 장르에서는 일부 내용이나 컨셉을 드러내기 위해서 과장하는 말투나, 은어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적용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가장 좋은 장르는 대학생이나 직장인들이 주인공인 로맨틱 코미디가 좋다.


일본 컨텐츠들로 무작정 일본어 공부하기


처음에는 자신이 선택한 일본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를 고르고 영상과 자막을 보면서 전반적인 스토리나 흐름을 파악한다. 그리고 다시 한번 똑같이 영상을 볼 때는, 한글 자막과 동시에 일본어 자막도 함께 보면서 모르는 단어들이나 처음 듣는 표현들을 받아 적으면서 공부하면 된다. 


그리고 영상을 보면서 어느 정도 내용과 사용되는 단어들과 문장, 표현들이 익숙해질 때쯤에 영상과 일본어 자막만 보고 공부할 수 있게 된다. 5-6번 정도 반복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는 영상만 보고도 일본어를 알아들을 수 있게 될 수 있다. 이 방식으로 공부하다 보면 초반에 영상의 내용을 외웠기 때문에 일본어가 들리는 것이 아닐까라는 의문을 가지게 된다. 그러나 최대한 일본어 자막에 더욱 집중하고, 외우면서 보게 되면 자연스럽게 이런 걱정을 줄어들고, 실력이 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외국어는 모국어와 달리 반복학습이 중요하기 때문에 중도에 포기하지 말고 꾸준히 영상을 보면서 공부하는 것이 좋다.




재밌는 일어를 배우고 싶다면! 일본어 고수를 만나 보세요.


일본어(일어) 고수는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일본어(일어)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일본어(일어) 과외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지금 바로 일본어 과외(레슨)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일본어 과외(레슨)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일본어 과외(레슨)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