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벌써 2017년도 절반이 지났다. 직장인 중 97% 이상이 올해 초 영어 공부를 다짐했다는 다소 근거 없는 얘기가 있지만 어쨌든 영어는 대다수 직장인이 자의든 타의든 한 번쯤은 다시 시작해야 하는 이슈다. 

 

직장인과 성인을 대상으로 영어 레슨을 하고 있는 Ellen 고수와 함께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직장인들이 꼭 알아야 하는 6가지를 알아보았다. 과연 이번에는 작심삼일의 고비를 넘고 영어를 마스터할 수 있을 것인가.



직장인 영어 무엇인가?


'직장인 영어' '성인 영어' 영어를 다시 시작하려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초록창에 쳐봤을 검색어다. (사실 직장인 영어, 성인 영어의 실체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 사람이 있을까.) 직장인 대상으로 수많은 영어 강의를 진행한 Ellen 고수는 공부를 통해 얻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직장인 영어를 생각해 볼 수 있다고 말한다.


대부분 여행 등 실제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일상 회화를 배우길 원한다고 한다. 반면 영어 인터뷰, 사내 승진 시험을 준비하는 경우에는 비즈니스 영어를 배우길 희망하며 이외에도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영어 PT, 영문 이력서 작성 등을 배운다고 한다. 특히 비즈니스 영어는 일상 회화에 협의,계약, 무역 등의 비즈니스 용어를 추가해 진행한다. 



비즈니스 영어, 왜 배우세요?



비즈니스 영어를 시작하려는 직장인의 목표는 크게 두 가지이다. 


하나.

외국인과 자연스러운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대화의 주도권을 가져오는 수준에 도달하는 것


둘. 

사내 승진 시험 준비와 토익 스피킹, 오픽 등 점수 획득을 통한 승진


특히 승진을 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직장인의 경우 승진에 필요한 조건을 영어 공부 시작 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 대한항공 등 항공사에서는 승진 조건으로 토익 스피킹, 오픽 등 말하기 위주의 조건을 필요로 한다. 반면 포스코 등 대기업에서는 임원급 승진 조건으로 준원어민 레벨 영어 시험인 캠브리지 CAE를 요구한다.   




직장인 영어도 레벨테스트는 필수다.


Ellen 고수는 본격적인 수업 전 전화로 반드시 레벨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한다. 수강생의 수준을 알아야 각 수강생에게 맞는 자료를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Ellen 고수는 초급, 중급, 고급 3단계로 수강생의 레벨을 나누고 있다. 수강생의 레벨에 따라 수업 구성 역시 완전히 다르다. 

 

초급의 경우 수업의 반은 영어로 반은 한국어로 진행한다. 중급의 경우 100%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 수업 외의 시간에는 문자와 통화를 통해 추가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 물론 이 역시 100% 영어로 의사소통한다. 고급 레벨에 해당하는 수강생은 최근의 이슈를 주제로 고수와 영어 토론을 진행한다. 

 

Ellen 고수에 따르면 레벨 테스트가 거창한 것이 아니고 간단하게 두 가지 질문을 물어본다고 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아래의 질문에 영어로 답해 보자.) 


하나. 당신에 대해 소개해 주실 수 있나요? 

둘. 여유 시간이 있을 때 무엇을 하나요?


간단해 보이는 질문이지만 영어에 익숙한 정도에 따라 답의 포맷이 완전히 다르다고 한다.


셋.

수업, 시작해 봅시다!


비즈니스 영어 수업의 반은 생활 영어, 시사, 대화 시 매너를 중점으로 할애한다. 그리고 나머지 반을 실제 비즈니스 영어에 집중하는데 이때는 실제 비즈니스 용어를 적용을 하는데 신경 쓴다. 일상 회화 수업의 경우 여행, 라이프 등 일상생활의 주제를 대상으로 토론하는 방법이 주를 이룬다.




결과는 투자한 시간만큼 나온다.


Ellen 고수는 주 2회 (1회 1시간 30분) 혹은 주 1회 (1회 1시간 30분) 이상의 시간을 강의에 진행하길 추천한다. (사실 Ellen 고수는 주 1회, 1시간 미만의 강의는 진행하지 않는다고 한다.) 아무리 바쁜 직장인이지만 일정 시간을 투자해야만 영어 실력이 느는걸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화상 영어, 전화 영어보다는 현장에서 1:1 강의가 더욱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다만 Ellen 고수의 경우 수업 외의 시간에 수강생에게 특정 주제를 미리 공유하고 5~10분 정도 전화로 대화를 진행한다고 한다.  



짬을 내서 영어 공부할 수 있는 꿀팁



이동 시간을 활용해 미드를 볼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같은 드라마를 세 번 이상을 보길 추천한다. 처음 볼 때는 한국어 자막이 있는 상태에서 두 번째 볼 때는 영어 자막이 있는 상태에서 그리고 마지막은 자막 없이 보는 것이다. 스스로 영어에 노출되는 시간을 많이 확보할 수 있는게 핵심이며 가장 쉬운 방법인 미드를 추천한다. 






영어과외 고수를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영어 과외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숨고에서 영어과외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72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지금 바로 영어 과외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영어 과외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영어 과외 고수 가입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