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출을 권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필요하다면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대출을 고민한다. 대출을 알아보기 전 필요한 대출 금액과 대출 목적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대출을 처음 준비하는 직장인이라면 말로만 들어본 직장인 대출, 직장인 신용 대출을 어디에서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걱정될 것이다. 


그래서 4년 차 자산 관리사인 권지공 고수를 통해 대출이 처음인 사람들을 위한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권지공 고수는 주로 2030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그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간간이 은퇴 설계 관리도 하고 있으며 Long Run 하기 위해 Long Learn 하는 자산 관리사다.



대출 전 신용등급은 평. 소.에 관리하세요.


신용등급은 대출 한도와 대출 이자를 결정하는 매우 중요하다. 때문에 신용등급을 꾸준히 관리할 필요가 있다. 먼저 무분별한 신용카드 사용은 자제하는 게 좋다. 그렇다고 신용카드를 아예 사용하지 말자는 얘기는 아니다. 신용 등급을 올리기 위해서 돈을 잘 갚는 사람이라는 이미지를 형성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교통비, 핸드폰 요금 등 공과금 성격을 가진 지출은 신용 카드로 결제하는 게 좋다. 신용 등급을 올리기 위해 신용 카드를 잘 활용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도 대출이 필요하다면


권지공 고수는 주택 용도를 제외하고는 대출을 적극적으로 권하지 않는다. 미리 여유 자금을 세우고 실행하려는 노력을 해야 한다. 그래도 신용 대출이 필요하다면 가급적 마이너스 통장은 자제할 것을 권한다. 마이너스 통장의 이자가 일시 대출의 이자보다 0.5% 이상 더 비싸기 때문이다. 금융 상품으로도 대출이 가능하다. 주식 담보 대출, 예금 담보 대출, 보험 담보 대출 등이 이에 해당된다. 무엇보다 본인의 절대적인 소득과 신용 등급에 따라 개인 신용 대출 여부, 대출 금액, 대출 이자 등이 결정된다. 즉, 대출이 필요하다면 이전에 꾸준히 자산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대출 계획하고 있다면 재무 설계 전문가를 만나세요.

시중의 대출 상품과 관련된 정보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재무컨설팅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재무 설계 상담은 개인 맞춤형 설계를 중심으로 종잣돈 만들기, 결혼 자금 만들기, 내 집 마련하기, 은퇴 자금 만들기 등 요청자의 목표에 따라 접근을 다르게 한다. 이중 대출은 개인 맞춤형 설계에 해당된다. 


그럼 재무 설계 전문가를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특히 사회 초년생의 경우 대출 자체가 처음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재무 설계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재무 설계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지금 바로 재무 설계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재무 설계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재무 설계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