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 전통 음악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판소리에 익숙하지 않다. 특히 판소리를 즐기는 세대는 날이 갈수록 줄고, 젊은 층은 생소하기만 하다. 


우리나라 전통이니까 지켜야지! 배워야지! 가 아닌, 전문가가 알려주는 판소리의 진짜 매력은 뭘까?


숨고의 판소리 한아름 고수가 전하는 판소리의 3가지 매력에 대해 알아보자!



1. 즉흥성


판소리는 즉흥적인 음악이다. 소리꾼은 여러 상황에 대해 미리 생각하고 대처하고, 청중 또한 추임새로 즉흥으로 화답하는 점이 판소리의 가장 큰 매력이다. 


일방적인 공연이 아닌 주거니 받거니 하는 쌍방향 퍼포먼스라 고객들의 집중을 환기하고 끊임없이 판소리 판에 빠져들게 한다.





2. 구전심수


판소리는 아직도 구전심수 방법을 통해 전수받는다. 구전심수란 악보없이 입으로 입으로 전해준다는 뜻이다. 판소리는 긴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악보없이 배우다 보니 힘들기도 하다. 


그런데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한 선율이어도 다른 방법으로 소리를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다.


구전심수 과정이 없었다면 그저 선생님만 흉내내는 소리만 낼 수 있는데, 입에서 입으로,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 받기에 진국이고, 진짜 소리를 이어받을 수 있다.




3.  천변만화


판소리 소리꾼은 오만가지 소리를 다 내야 한다. 새소리, 물소리, 귀신소리 등 인간이 낼 수 없는 소리까지 표현하고, 이를 통해 소리의 한계까지 뛰어 넘을 수 있는게 판소리의 천변만화 덕분이다. 


다른 음악 장르에서 듣기 어려운 별별 소리를 다 듣고, 이것을 이렇게 표현하는구나 하는 감탄을 절로 나게한다.


숨고로 판소리 레슨 고수 쉽고 빠르고 간편하게 찾아보기!



숨고에서 간단한 판소리 레슨 요청서만 작성하면, 전국 128명의 판소리 레슨 고수들이 확인하고 견적서를 보낸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판소리 레슨과 해당 지역을 선택 후 요청하면 최대 48시간 내 5명의 고수에게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지금 숨고에는 128명의 판소리 레슨 고수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 판소리 레슨 지금 신청하기



혹시 판소리 고수라면 숨고를 통해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찾아보세요!


> 판소리 레슨 고수 가입하기


> 판소리 레슨 한아름 고수님 만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