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리내기와 코드체인지 하는 단계만 넘어가면

정말 재미있게 기타를 즐길 수 있어요!





몇년 전부터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기타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특히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10-20대들의 기타를 배우기 위해서 열심이다. 그러나 기타를 처음 배우는 분들 중에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왜냐하면 처음 시작이 어려운 악기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기타 배우기 어떻게 시작해야할까? 생선이 하품하네 밴드의 멤버이자, 숨고에서 기타레슨을 진행하고 있는 최정규 고수로부터 성공적인 기타 배우기를 위한 몇가지 유의 사항을 들어보자.



기타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


몇년전부터 많은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기타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특히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10-20대들의 기타를 배우기 위해서 열심이다. 그러나 기타를 처음 배우는 분들 중에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왜냐하면 처음 시작이 어려운 악기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피아노와 비교하면, 피아노의 경우 손가락으로 건반을 누르면 건반에 해당하는 소리가 난다. 그러나 기타의 경우 소리를 내기 위해서 왼손과 오른손의 밸런스가 중요하다. 피아노는 건반의 위치를 통해서 음을 찾을수 있지만, 기타의 경우 눈으로 음을 찾는 것이 어렵다. 이렇듯 기타가 배우기 어려운 이유는 음 자체를 내는게 시간이 걸린다. 또한 운지법을 통해서 어느정도 소리를 낼수 있다고 해도, 그 다음인 연주를 연결시키는것도 굉장히 어렵다. 즉 기타와 처음 친해지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다.


기타를 중간에 포기했던 분들이 최정규 고수를 찾아오는 분들이 많다. 이런 경우에 결국 처음부터 배워야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타를 연주를 하는 것이 어렵고 힘들어도 차근차근 작은 것 하나 놓치지 않고 알려주시는 선생님을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



기타를 배우기 위해서는 인내심과 꼼꼼함이 필요!


기타를 배우기 시작했다면, 인내심과 꼼꼼함을 가지고 기타 레슨을 따라가자. 사실 기타를 배울 때 특별한 자질이나 스킬은 필요 하지 않다. 굳이 몇가지를 꼽자면, 기타 레슨에서 가장 강요하는 점은 바로 인내심을 가지는 것과, 꼼꼼함 크게 2가지라고 말한다. 기타를 배우기 위해서 인내심을 가지는 것과, 마음을 비우고 천천히 차근차근 레슨을 듣고, 연습하는 시간을 이겨내는 의지가 필요하다. 기타를 배우겠다는 의욕이 넘친다 해도, 기타를 배우는 속도와 실력은 한번에 따라잡기 힘들기 때문이다. 의욕이 앞서서 기타를 시작하는 분들은 대부분 자신의 실력이 단번에 늘지 않을 때,(결과를 한눈에 보기 어려울 때) 쉽게 지쳐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이 보았기 때문이다.


기타를 배우기 위한 추가로 필요한 자질이 있다면, 꼼꼼함이라고 말할수 있다. 예를 들자면, 단순하게 어떤 코드를 잡기 위해서 단순히 코드 운지만 공부한다고 기타를 칠수 있다고 말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운지 자체는 사실 너무나 쉬운 것이고 그것 외에 운지를 해줄 때 지켜줘야 할 것들 신경써야 할 것들을 꼼꼼하게 체크하며 연습하는 능력이 기타 실력을 좌우한다.


좋은 선생님에게~ 인내심을 가지고~ 기타레슨 고고!

기타레슨 지금 같이 알아봐요!


지금 바로 기타 레슨을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혹시 기타 레슨 전문가인가요? 지금 바로 숨고에서 최대 40만 명의 잠재고객을 만나보세요!

> 기타 레슨 고수 가입하기


기타 레슨 최정규 고수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레슨을 문의해보세요!

> 기타 레슨 최정규 고수님 만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