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홈스타일링 아직

생소하시다고요?





자취방 인테리어, 신혼집 인테리어 등 우리에게 인테리어라는 말은 익숙하다. 그러나 '홈스타일링'이란 말은 생소하다. 홈스타일링이란 인테리어는 다르다. 인테리어가 공간의 하드웨어적인 부분이라면, 홈 스타일링의 경우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을 컨설팅 하는 것이다. 


홈 스타일링이라는 단어의 이름 때문에 많은 분들이 가정집에만 속해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홈 스타일링의 컨설팅 견적 방법과 진행과정, 분야 등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무궁무진하고 활용 범위도 넓다. 현재 홈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있는 베테랑 디자이너, 바이율 고수로부터 홈 스타일링의 진행과정과 분야 등에 대해서 알아보자.



홈 스타일링은 어떻게 진행이 되나요?


바이율 고수님은 스타일링 방식은 크게 2가지로 진행이 된다. 바로 온라인 홈스타일링과 오프라인 홈스타일링이다. 온라인 홈스타일의 경우 홈 스타일링이 필요한 공간이 3공간 이하일 때, 메신저를 통해서 고수님께서 디렉팅을 해주신다. 오프라인의 경우 공간의 전체 (집의 경우, 집 전체 의뢰시)에 진행이 되고 있다. 지역에 상관없이 바이율 고수가 직접 홈스타일링이 필요한 공간을 찾아감으로 직접 클라이언트와 만나서 진행이 된다. 오프라인 홈스타일링, 즉 방문 홈스타일링의 경우 고수가 2번 정도 방문을 통해서 견적을 잡는다.



홈 스타일링/ 홈 퍼니싱 분야는 어떻게 나뉘나요?


스타일링 분야는 가정집에만 한정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스타일링이 필요한 공간은 많고 실제로도 바이율 고수도 다양한 공간을 스타일링을 진행하고 있다. 일반적인 가정집(아파트, 주택, 빌라, 별장 등)부터 숙박업소(호텔, 모텔, 펜션, 에어비앤비 등), 상업공간(커피숍, 레스토랑, 일반 물건을 파는 매장 등), 홈 스테이징(매매 계획 중인 집)까지 홈스타일링이 필요한 분야와 종류도 다양하다.


일반 가정집의 경우 입주 전 의뢰, 기존의 거주하고 있는 집 의뢰, 이사를 준비 중인 집, 신혼집 가구 마련, 인테리어 소품 구매 등 다양한 의뢰와 컨설팅을 할 수 있다. 숙박업소의 경우 호텔, 모텔, 펜션, 에어비앤비 등 숙박 공간의 콘셉트를 부여하여 기존의 스타일링의 업그레이드하는 방식으로 컨설팅이 가능하다. 세 번째로는 상업공간으로 가구와 소품 등을 바꾸어 기존과 다른 분위기로 스타일링을 하거나, 인테리어 시공 전 콘셉트 상담 및 가구, 인테리어 소품, 인테리어 조명 등 선택 등을 의뢰할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는 홈 스테이징의 경우 가구 재배치 및 스타일링 또는 부분 공사들을 통해서 집 매매가 좋은 가격에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컨설팅을 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모델하우스, 구경하는 집, 인테리어 업체와 협력, 입주 아파트 스타일링 강의 등 스타일링이 필요한 공간이라면 어디든지 컨설팅을 할 수 있다.



우리 집 인테리어는 홈스타일링 고수님에게 믿고 의뢰해보세요!


> 홈 스타일링 지금 신청하기 

> 홈 스타일링 고수 가입하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