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세자금 대출이 필요하다면 우선적으로

정부에서 운영 중인 상품을 알아보세요.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 대출을 고민한다. 대출을 알아보기 전 필요한 대출 금액과 대출 목적을 명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아직 내 집 마련 전인 사회 초년생의 경우 전세자금 대출을 어디에서 어떻게 알아봐야 할지 걱정될 것이다. 일반적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알아 볼 때는 전세금 대출조건, 전세대출자격, 전세자금 대출 방법, 전세자금 대출금리 등이 고려 대상이 된다. 


4년 차 자산 관리사인 권지공 고수를 통해 사회 초년생이 알아두면 좋은 전세자금 대출 꿀팁을 정리해 보았다. 권지공 고수는 주로 2030 사회 초년생과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그들의 자산을 관리하고 있다. 간간이 은퇴 설계 관리도 하고 있으며 Long Run 하기 위해 Long Learn 하는 자산 관리사다.



'버팀목 전세자금'을 최대한 활용하라.


사회 초년생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하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버팀목 전세자금은 소득을 기준으로 금리가 변동되며, 소득 기준은 2,000만 원 이하, 4,000만 원 이하, 6,000만 원 이하로 나뉜다. 버팀목 전세자금의 대출 기간은 기본 2년이며 최대 10년까지 연장 가능하다. 버팀목 전세자금의 가장 큰 장점은 일반 전세자금 대출과 달리 중도 상환 수수료가 없다는 것이다. 때문에 이직, 결혼 등 변수가 많은 사회 초년생이 부담 없이 시도할만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이다. 따라서 처음 대출을 마주하는 사회 초년생이라면 가급적 정부에서 제공하는 대출 상품을 최우선으로 활용할 것을 권장한다.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재무 설계 전문가를 만나세요.


정부에서 제공하는 버팀목 전세자금이 모든 전세자금 대출을 해결하지 않는다. 또한 시중의 전세자금 대출 상품과 관련된 정보가 무궁무진하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재무컨설팅을 받아볼 것을 추천한다. 재무 설계 상담은 개인 맞춤형 설계를 중심으로 종잣돈 만들기, 결혼 자금 만들기, 내 집 마려하기, 은퇴 자금 만들기 등 요청자의 목표에 따라 접근을 다르게 한다. 이중 전세자금 대출은 개인 맞춤형 설계에 해당된다. 


그럼 재무 설계 전문가를 어디에서 만나면 좋을까? 사회 초년생의 경우 대출 자체가 처음이기 때문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첫걸음이 조심스러울 수 있다. 숨고에서는 요청자가 요청서에 몇 가지 질문만 답변을 하면 재무 설계 고수가 적합한 맞춤 견적을 보낸다.



> 재무 설계 고수 가입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