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필자는 재즈를 좋아한다. 그리고 최근에는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재즈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어디에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왔다. 이때 재즈 피아노 레슨 전문가인 황예진 고수를 만나 그녀에게 팁을 들어 보았다. 



재즈 피아노 무엇이 다르죠?


재즈는 정해진 답이 없는 음악이에요. 그래서 생각보다 가를 칠 게 없어요. 황예진 고수는 재즈에 대해 저렇게 말한다. 재즈 피아노를 처음 시작하려는 입장에서는 다소 당황스러울 수 있다. 

 

재즈 피아노는 '코드'와 '솔로(즉흥연주)'로 구성된다. 솔로는 코드 전개에 바탕을 두어 즉흥연주를 하는 부분이다. 즉, 일정한 마디의 코드를 가지고 즉흥적으로 멜로디 라인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클래식 피아노는 정해진 악보에 지키며 연주해야 하지만 재즈 피아노 레슨은 형식과 구조 등 방법을 알려 주는 것이기 때문에 배우는 시간이 더 짧다는 것이다. 



악보를 읽지 못하는데 재즈 피아노 배울 수 있을까요?


(재즈 피아노를 시작하지도 않았지만) 언제쯤이면 한 곡을 능숙하게 연주할 수 있을지 궁금할 것이다. 다음 중 본인이 어디에 해당되는지 체크해 보자.



1ㅣ 태어나서 피아노를 만져본 적이 없다.  ▷ 기초부터 시작해야 하기 때문에 기본 4~5개월 이상 예상 


2ㅣ악보를 읽을 수 있으며 피아노를 배운 적이 있다. ▷ 원하는 곡을 마스터하는데 3개월 정도 예상 


3ㅣ다른 악기를 전공하다가 재즈 피아노를 전공하고 싶다. ▷ 스피드하게 2개월 정도 예상





처음은'moon river'부터



황예진 고수의 경험에 따르면 재즈를 처음 접하는 수강생이 재즈 피아노를 훨씬 쉽게 배울 수 있다고 한다. 재즈에 대해 전문가만큼 해박한 경우 재즈 피아노 마스터 기준이 높기 때문에 쉽게 만족할 수 없기 때문이다. 황예진 고수는 재즈 피아노도 악기를 배우는 것이며 따라서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때문에 처음에는 대중적이고 귀에 익숙한 곡으로 입문해야 한다. 실제 Moon River, Fly me to the moon과 같은 곡이 재즈 피아노 입문곡이다.



재즈 피아노 어디에서 배우죠?


그럼 재즈 피아노를 어디에서 배우는 게 좋을까? 황예진 고수는 숨고(Soomgo)를 통해 재즈 피아노를 배우려고 하는 직장인, 성인 수강생을 만날 수 있었다고 한다. 직장인이라면 한 번쯤은 불가피하게 수업 일정을 맞추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 숨고에서는 수강생이 원하는 시간을 요청서를 통해 알리고 고수와 시간을 조율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어 하는 수강생들이 선호하는 편이다.   



요청자는 숨고에서 피아노/키보드 레슨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48시간 내에 5명의 고수로부터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다. 견적서에는 가격은 물론 프로필, 자격증, 연락처, 사진, 이용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견적을 비교하고 요청자와 가장 적합한 고수(전문가)를 선택할 수 있다. 고수(전문가)와의 대화 진행도 가능하니 궁금한 점은 고수에게 언제든 문의할 수 있다.


> 피아노 레슨 지금 신청하기

> 피아노 레슨 고수 가입하기


댓글
댓글쓰기 폼